
정시 합격자 발표가 끝나고, 등록까지 마무리된 현재, 미달된 학과를 중심으로 전문대 추가모집(자율모집)이 진행 중이다. 자율모집은 4년제 일반대의 추가모집과 동일하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인공지능학과는 추가모집 기간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한아전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의 활용이 다양한 분야에서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IT, 금융권에도 AI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인공지능산업에 진출을 희망하는 AI 관련학과 관심 수험생들이 한국IT전문학교 추가모집에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3수험생,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면접전형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아전 인공지능학과 학생들은 학기 중 팀 프로젝트를 통해 AI 핵심 기술의 개념과 기능을 파악하고,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또 취업에 대비해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구축하며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실질적으로 쌓을 수 있도록 교육받는다.
한아전 관계자는 "AI 핵심 기술을 학습하고 다양한 실습을 통해 창의적인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AI 산업에 진출할 준비된 인재들을 배출하기 위해 전공별 실무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아전에서는 자율모집 기간 웹툰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에서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