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최근 M7 기술주들이 부진하며 테슬라와 엔비디아도 크게 하락함. - 이는 미국과 중국의 AI 경쟁 심화에 따른 것으로 분석됨. - AI 외에도 기술주 중 방어적인 성격을 띠는 사이버 보안 테마에 주목할 필요 있음. - 사이버 보안 분야는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며, 관련 ETF로는 CIBR과 HACK이 있음. - CIBR은 10조 이상의 규모를 가진
● 핵심 포인트 - 최근 M7 기술주들이 부진하며 테슬라와 엔비디아도 크게 하락함. - 이는 미국과 중국의 AI 경쟁 심화에 따른 것으로 분석됨. - AI 외에도 기술주 중 방어적인 성격을 띠는 사이버 보안 테마에 주목할 필요 있음. - 사이버 보안 분야는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며, 관련 ETF로는 CIBR과 HACK이 있음. - CIBR은 10조 이상의 규모를 가진 대형 ETF이며, HACK은 사이버보안 테마의 매출이 90% 이상이어야 하는 조건을 가짐.
● 기술주 조정장, 사이버 보안 테마에 주목하라 최근 M7 기술주들이 부진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의 AI 경쟁이 심화되며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런 상황에서 기술주 중 방어적인 성격을 띠는 사이버 보안 테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사이버 보안 분야는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며, 관련 ETF로는 CIBR과 HACK이 있다. CIBR은 10조 이상의 규모를 가진 대형 ETF이며, HACK은 사이버보안 테마의 매출이 90% 이상이어야 하는 조건을 가진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