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시장에서 올릭스가 제약바이오 업종 내 대장 역할을 하며, 리켐바이오, 알테오젠 등 굵직한 종목들이 차트를 만들어가고 있음.
- 특히 파마리서치가 피부미용 관련 종목으로 연일 강세를 지속중이며, 제약바이오 분야 전반에 대한 관심이 필요함.
- 대한민국 최초로 복수 거래소가 운영되며,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가 오후 3시 4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애프터마켓을 운영함.
- 넥스트레이드 애프터마켓에서 거래되는 종목들은 KRX 시간외 단일가에서 거래 불가하다는 점과 출범 후 일주일간 레벨1 단계로 총 10종목만 거래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함.
- 현재 롯데쇼핑, 코오롱인더, 동국제약,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컴투스 등이 애프터마켓에서 거래중이며, 게임주인 컴투스와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상승세를 보임.
- 한편, 정규거래소 KRX의 시간외 단일가에서는 하이딥, 케이티피유, 코퍼스코리아 등 총 4종목이 상한가 진입에 성공했으며, 코스닥에서는 아셈스, 미트박스 등이 하락세를 보임.
● 복수 거래소 운영 개시, 제약바이오 강세 지속 예상
오늘부터 대한민국 최초로 복수 거래소가 운영된다. 정규거래소 KRX와 함께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가 함께 운영되며, 오후 3시 40분부터 저녁 8시까지 넥스트레이드 애프터마켓이 열린다. 주의해야 할 점은 넥스트레이드 애프터마켓에서 거래되는 종목들은 KRX 시간외 단일가에서는 거래가 되지 않는다는 것과 출범 이후 일주일 동안은 레벨1 단계로 3월 11일까지 총 10종목만 거래된다는 것이다.
한편, 국내 시장에서는 제약바이오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릭스가 제약바이오 업종 내 대장 역할을 하며, 리켐바이오, 알테오젠 등 굵직한 종목들이 차트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특히 파마리서치가 피부미용 관련 종목으로 연일 강세를 지속중이다. 전문가는 금리 이슈로 짓눌렸던 제약바이오 관련 종목들이 관세 무풍지대와 같이 엮이면서 폭발하고 있다며 3월 중 제약바이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