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가, 경영, 금융학계에서 트럼프의 관세 정책에 대한 경고음이 커지는 상황 속, 예일대 스티븐 로치 교수의 경고가 화제임.
- 현재 M7 기업들의 주식이 매우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닷컴 버블 당시보다 더 심각한 수준이라고 언급함.
- 특히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수익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경우 제2의 가미카제 버블 붕괴가 일어날 수 있다고 경고함.
- 미국 상무부가 내일 관세 타협안 발표 예정이며, 캐나다와 멕시코 관세 일부 완화 협상 가능하다고 밝힘.
● 월가의 거장, 스티븐 로치 교수의 경고 : 제2의 닷컴 버블과 가미카제 버블 붕괴
월가와 경영, 금융학계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예일대 스티븐 로치 교수의 경고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치 교수는 현재 M7 기업들의 주가가 지나치게 상승했으며, 이는 닷컴 버블 당시보다 더욱 심각한 상황이라고 지적한다. 특히,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을 경우, 제2의 가미카제 버블 붕괴가 일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미국 상무부는 내일 관세 타협안을 발표할 예정이며,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관세 일부 완화를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북미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협상이 완료된 것은 아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