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대만 반도체 기업 TSMC가 미국에 1천억 달러 투자 계획을 밝힘. 이는 관세 전쟁 회피와 미국 내 반도체 생산 강화를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됨. - TSMC의 미국 투자로 인해 인텔 주가가 6.2% 급락함. 이는 TSMC가 인텔의 제조 사업부를 인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무산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임. - TSMC의 미국 애리조나 공장 완공 예정이며,
● 핵심 포인트 - 대만 반도체 기업 TSMC가 미국에 1천억 달러 투자 계획을 밝힘. 이는 관세 전쟁 회피와 미국 내 반도체 생산 강화를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됨. - TSMC의 미국 투자로 인해 인텔 주가가 6.2% 급락함. 이는 TSMC가 인텔의 제조 사업부를 인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무산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임. - TSMC의 미국 애리조나 공장 완공 예정이며, 추가 투자로 인해 미국 내 파운드리 경쟁력 강화 예상됨. 이는 삼성전자에게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 - 한편, 엔비디아의 주문 축소 루머가 있으나, TSMC는 이를 부인함.
● TSMC의 미국 투자 확대, 국내 반도체주 영향은? 대만의 반도체 기업 TSMC가 미국에 1천억 달러 투자 계획을 밝혔다. 이는 미국과의 관세 전쟁 회피와 미국 내 반도체 생산 강화를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이로 인해 지난 주에 이어 금주에도 반도체주가 영향을 받고 있다. 특히 TSMC의 미국 투자 소식에 인텔의 주가가 6.2% 급락했는데, 이는 TSMC가 인텔의 제조 사업부를 인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무산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TSMC가 미국 애리조나에 짓고 있는 파운드리 공장이 거의 완공 단계에 있고, 이번 투자로 추가적인 공장 건설이 예상되어 미국 내에서의 파운드리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삼성전자에게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예의주시 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한편, 엔비디아의 주문 축소 루머가 있었으나, TSMC는 이를 부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