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양식품은 중국 모멘텀은 계속되나 공매도로 인한 리스크 존재 및 현재 음식료 업종 중 톱픽은 농심과 빙그레로 판단됨. - 1월 K-수출 증가폭은 전년 동월 대비 중국 157%, 전체 25%이상 증가했으며 라면과 함께 김치 수출 증가율도 지속중임. - 농심은 최근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인해 추가 인상 여력 충분하며 영업이익률 상승 기대되어 삼양식품보다 선
● 핵심 포인트 - 삼양식품은 중국 모멘텀은 계속되나 공매도로 인한 리스크 존재 및 현재 음식료 업종 중 톱픽은 농심과 빙그레로 판단됨. - 1월 K-수출 증가폭은 전년 동월 대비 중국 157%, 전체 25%이상 증가했으며 라면과 함께 김치 수출 증가율도 지속중임. - 농심은 최근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인해 추가 인상 여력 충분하며 영업이익률 상승 기대되어 삼양식품보다 선호됨. - 농심의 주가는 심리적 저항선인 10만원 또는 100만원대 돌파 가능성 있음.
● 삼양식품 vs 농심, 2025년 음식료 업종 승자는 누구일까 음식료 업종 대표 종목인 삼양식품과 농심의 투자 매력도를 비교 분석해본다. 먼저, 삼양식품은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으나, 공매도 재개로 인한 주가 하락 가능성이 존재한다. 반면, 농심은 최근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따라 주가도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두 기업의 영업이익률을 비교해보면, 농심이 5%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반면, 삼양식품은 20%대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월 K-라면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25% 이상 증가했다. 특히, 중국으로의 라면 수출은 157%나 급증했다. 뿐만 아니라 라면과 함께 먹는 김치의 수출도 늘어나고 있어, 국내 음식료 업종의 전망은 밝은 편이다. 따라서,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삼양식품의 주가가 강세를 보일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농심의 투자 매력도가 더 높다고 판단된다. 농심은 안정적인 수익성과 제품 가격 인상을 통한 추가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