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LB 그룹주의 갑작스러운 낙폭 확대 발생.
-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음.
- 현재 HLB 그룹의 가장 큰 이슈는 간암 1차 치료제로 허가를 기다리는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의 미국 FDA 승인 여부이며, 기한은 2025년 3월 21일임.
- 해당 이슈로 인해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으며, 투자자는 결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음.
- 만약 FDA 승인 시 큰 상승이 예상되나, 반대의 경우 큰 하락이 있을 것으로 전망됨.
- 따라서,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이미 반영되어 변동성이 커지는 구간이므로 주의가 필요함.
● HLB 그룹주, 미 FDA 승인 앞두고 급락...투자자 대응은?
HLB 그룹주가 10일 장 중 갑작스럽게 낙폭을 확대했다. 아직까지 시장에 뚜렷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그룹의 가장 큰 이슈인 간암 1차 치료제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여부가 오는 21일 결정될 예정이어서 이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FDA 승인 결과가 나올 때까지 투자자들은 지켜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만약 FDA 승인을 받을 경우 큰 폭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나, 그렇지 않을 경우 큰 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현재로서는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변동성이 커지는 구간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