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연료 및 윤활유 브랜드 '서노코(Sunoco Japan)'가 자사의 한국 공식 수입원 '세용트레이딩'과 함께 경기 용인시 신갈동 신갈분기점 인근에 ‘서노코 라운지(Sunoco Lounge)’를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서노코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감각적인 공간과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갖춘 올드타운로드 카페를 선보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모터사이클 및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노코 라운지는 서노코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반영한 디자인 및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특히 방문객들은 서노코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관을 경험할 수 있다. 카페 내에서는 브랜드 굿즈와 어패럴, 특별한 F&B 메뉴 등이 제공된다. 무엇보다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문화와 어우러진 감각적인 공간으로 기획되어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포인트다.
양사는 이번 서노코 라운지 오픈을 통해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문화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러한 시도를 통해 서노코 브랜드의 국내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취지다.
라운지 공간 및 메뉴 구성은 이미 감각적인 분위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올드타운로드 카페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올드타운로드 카페는 빈티지 감성의 인테리어와 독창적인 카페 콘셉트로 잘 알려진 브랜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 서노코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반영한 차별화된 공간을 선보이며 호평받고 있다. 서노코 특유의 레이싱 DNA와 올드타운로드 카페의 따뜻한 감성이 결합해 기존 카페 문화와 차별화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서노코는 이번 라운지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오는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GARAGE BBQ PARTY'가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서노코 브랜드를 담은 굿즈와 어패럴도 함께 공개된다. 향후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로 출시하여 브랜드 팬층을 더욱 넓혀갈 방침이다.
서노코 관계자는 "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애호가뿐만 아니라 커피와 감각적인 공간을 즐기는 모든 고객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라며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