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튬황 전지 개발 성공 : LG에너지솔루션과 카이스트 공동 연구진이 리튬황 전지 개발에 성공함. 기존 리튬이온 전지보다 가볍고 밀도가 높아 드론, 도심항공 모빌리티, 로봇 등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됨.
- 리튬황 전지 특징 : 양극재에 쓰이는 리튬과 양극재 대신 황을 사용해 만든 전지로 기술적 난제를 해결했으며 앞으로 양산 시 수요 증가가 기대됨.
- 리튬 관련 종목 움직임 : 리튬황 전지 개발 소식에 리튬 관련 종목들이 움직이고 있으나 이는 리튬 자체보다는 황에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보임. 따라서 리튬 외에 황이 들어가는 제품을 만드는 회사를 찾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됨.
● LG엔솔·카이스트, 리튬황 전지 개발 성공...관련주 투자 시 유의사항은?
국내 대표 배터리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공동 연구진이 최근 리튬황 전지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리튬황 전지는 양극재에 들어가는 리튬과 양극재 대신 황을 사용해 만든 전지로, 기존 리튬이온 전지보다 가볍고 밀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향후 드론,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로봇 등의 분야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발 성공으로 인해 주식 시장에서는 리튬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번 전지 개발이 리튬 자체보다는 황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리튬황 전지에는 어디에나 들어가는 리튬 외에도 황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리튬 관련 종목보다는 황이 들어가는 제품을 만드는 회사를 찾아보는 것이 적절하다는 분석이다.
한편, 이번 개발 성공이 당장 리튬황 전지의 양산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관련 종목에 대한 투자 역시 장기적인 관점에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