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전일장 아시아 증시 대부분 상승함. 일본 니케이 지수는 1.2%, 홍콩 항셍지수는 2.46% 상승함. 중화권 증시에서도 바이두와 비야디의 호재로 상승세를 보임. - 특히 바이두는 딥시크보다 성능 좋은 AI모델을 출시하면서 주가가 10%이상 상승하였고, 비야디는 5분 충전가능한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공개하면서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함. - 중국 상해
● 핵심 포인트 - 전일장 아시아 증시 대부분 상승함. 일본 니케이 지수는 1.2%, 홍콩 항셍지수는 2.46% 상승함. 중화권 증시에서도 바이두와 비야디의 호재로 상승세를 보임. - 특히 바이두는 딥시크보다 성능 좋은 AI모델을 출시하면서 주가가 10%이상 상승하였고, 비야디는 5분 충전가능한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공개하면서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함. - 중국 상해종합 지수는 보합권에 머무름. 대만 증시 역시 미국 증시와 같이 엔비디아 GTC 2025와 젠슨 황 CEO의 기조연설을 주목하고 있으며 TSMC와 미디어텍의 강세로 0.69% 상승함. - 인도 증시에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으며, LG전자의 IPO승인과 함께 현대차 등 한국 기업의 성장세도 주목받고 있음. - 일본은행은 오늘 통화정책회의에서 금리를 결정할 예정이며, 현재 금리는 0.5%로 동결될 것으로 전망됨. 그러나 향후 금리 인상 시기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함. -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2030년에는 중국 기업의 차량 점유율이 33%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 중국 기업들의 회사채 발행량도 급증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 당국의 부양책과 딥시크에 대한 낙관론에 따른 것으로 분석됨. - 인도 통신부 장관은 농촌 지역에서의 위성 인터넷 필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이는 스타링크나 아마존과 같은 통신 기업들에게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됨.
● 굿모닝 아시아 뉴스 : 2025-03-19 전일장 아시아 증시 대부분 상승했다. 일본 니케이 지수는 1.2%, 홍콩 항셍지수는 2.46% 상승했다. 중화권 증시에서도 바이두와 비야디의 호재로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바이두는 딥시크보다 성능 좋은 AI모델을 출시하면서 주가가 10%이상 상승하였고, 비야디는 5분 충전가능한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공개하면서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중국 상해종합 지수는 보합권에 머무르고 있다. 대만 증시 역시 미국 증시와 같이 엔비디아 GTC 2025와 젠슨 황 CEO의 기조연설을 주목하고 있으며 TSMC와 미디어텍의 강세로 0.69% 상승했다.
인도 증시에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으며, LG전자의 IPO승인과 함께 현대차 등 한국 기업의 성장세도 주목받고 있다.
일본은행은 오늘 통화정책회의에서 금리를 결정할 예정이다. 현재 금리는 0.5%로 동결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향후 금리 인상 시기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2030년에는 중국 기업의 차량 점유율이 33%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중국 기업들의 회사채 발행량도 급증하고 있는데 이는 중국 당국의 부양책과 딥시크에 대한 낙관론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인도 통신부 장관은 농촌 지역에서의 위성 인터넷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이는 스타링크나 아마존과 같은 통신 기업들에게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