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항공우주, 방산주 중에서도 밸류에이션 부담 있으나 실적 성장 가속화로 부담 완화될 것으로 전망됨.
- 현재 주가는 52주 최고가 경신 후 외국인과 기관의 양매도로 하락하였으나 회복 중.
- 2023년부터 완제기 양산 진행되며 연간 40% 이상 성장 예상되어 추후 매수 기회 모색 필요.
- 현대로템, 한화시스템 등 다른 방산주도 상승 추세이나 추격 매수는 부담스러울 수 있음.
- 조정 시 매수 전략 추천하며, 개별 기업의 조정 사유 발생 시 적극적인 투자 고려 권장.
● 방산주, 조정 시 매수 전략 유효할까?
한국항공우주는 방산주 중에서도 높은 밸류에이션에도 불구하고 실적 성장 가속화로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부터 완제기 양산이 진행되면 연간 40% 이상의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주가는 52주 최고가를 경신한 후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로 인해 하락한 상태이며, 당분간은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지금 당장 매수하기보다는 조정을 기다렸다가 매수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이 나온다. 마찬가지로 현대로템, 한화시스템 등 다른 방산주도 상승 추세이지만 추격 매수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대신 조정 시 매수 전략을 추천한다. 또한 개별 기업의 조정 사유가 발생했을 때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