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는 3거래일 연속 상승 중이며, 전 거래일 대비 0.84% 상승한 2634선 지나는 중. 반면 코스닥은 4거래일만에 하락 전환되어 전 거래일 대비 0.6% 밀린 740선 지지력 테스트 중. -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순매수가 3일째 코스피에 집중되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3일째 양매도가 연출됨. - 선물 시장에서는 외국인의 매수 변환 나타나며
● 핵심 포인트 - 코스피는 3거래일 연속 상승 중이며, 전 거래일 대비 0.84% 상승한 2634선 지나는 중. 반면 코스닥은 4거래일만에 하락 전환되어 전 거래일 대비 0.6% 밀린 740선 지지력 테스트 중. -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순매수가 3일째 코스피에 집중되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3일째 양매도가 연출됨. - 선물 시장에서는 외국인의 매수 변환 나타나며 4거래일 연속 순매수중. 5566억 원 매수 우위 포지션. -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방산 분야의 상승세가 나타남. 특히 삼성전자는 2.4% 추가 강세 흐름 보이며 5만 9천원 수준에서 저항 테스트 중. - 업종별로는 음식료주의 강세가 두드러지며, 농심의 경우 5.5% 급등함. 또한, 메이저 엔터 기업 중 에스엠의 경우 실적 추정치 상향 조정되며 7% 급등함.
● 코스피, 3거래일 연속 상승..코스닥은 하락 전환 코스피는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며, 19일 기준 전 거래일 대비 0.84% 상승한 2634선을 지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승세는 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힘입은 결과로 보입니다. 한편, 코스닥 지수는 에너지가 코스피로 모두 쏠린 탓인지 4거래일만에 하락 전환했으며, 전 거래일 대비 0.6% 밀려 740선 지지력 테스트에 들어가 있습니다. 수급 측면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 동향이 코스피와 코스닥에서 데칼코마니처럼 반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순매수는 3일째 코스피에 집중되고 있으나, 코스닥 시장에서는 3일째 양매도가 연출되고 있습니다. 선물 시장에서는 최근 외국인의 매수 변환이 나타나며 4거래일 연속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으며, 19일 기준 5566억 원 매수 우위 포지션이 잡혔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방산 분야의 상승세가 돋보였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2.4% 추가 강세 흐름을 보이며 5만 9천원 수준에서 저항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그 밖에도 현대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다양한 종목이 주목받았으나, 일부 종목은 약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업종별로는 음식료주의 강세가 두드러졌으며, 농심의 경우 5.5% 급등하였습니다. 또한, 메이저 엔터 기업 중 에스엠의 경우 실적 추정치가 상향 조정되며 7%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