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농심은 2025년 3월 6일에 주요 제품 가격을 평균 7.2% 인상 이에 따라 판매량이 3% 감소해도 최대 매출 증가폭은 875억 원, 영업이익 증가 효과는 200억에서 400억 원으로 전망 - 농심은 2010년대 초반 점유율이 38%에서 현재 50% 중반으로, 과거 대비 점유율은 하락했으나 여전히 1위를 유지중이며 제품력이 우선시되는 시장 환경 변화로
● 핵심 포인트 - 농심은 2025년 3월 6일에 주요 제품 가격을 평균 7.2% 인상 이에 따라 판매량이 3% 감소해도 최대 매출 증가폭은 875억 원, 영업이익 증가 효과는 200억에서 400억 원으로 전망 - 농심은 2010년대 초반 점유율이 38%에서 현재 50% 중반으로, 과거 대비 점유율은 하락했으나 여전히 1위를 유지중이며 제품력이 우선시되는 시장 환경 변화로 완만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 - 신라면에서 파생된 매운맛 볶음면 제품인 '신라면 툼바'는 지난해 9월 국내 출시 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으며, 24년 11월 미주 아시안마켓 입점을 시작으로 해외 판매처를 확대중 - 음식료 기업들은 수입 원재료 비중이 높아 원화 약세가 원가에 부정적이나, 농심의 경우 가격 인상과 신제품 효과로 국내 실적 성장 및 해외 매출 성장이 기대되며 목표주가 50만 원을 유지 다만 경쟁업체의 가격 인상 동참 여부가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
● 농심의 반격, 가격 인상과 신제품으로 국내외 성장 기대 농심이 지난 3월 6일 주요 제품 가격을 평균 7.2% 인상했다. 이에 따라 판매량이 3% 감소해도 최대 매출 증가폭은 875억 원, 영업이익 증가 효과는 200억에서 400억 원으로 전망된다. 농심은 2010년대 초반 점유율이 38%에서 현재 50% 중반으로, 과거 대비 점유율은 하락했으나 여전히 1위를 유지중이며 제품력이 우선시되는 시장 환경 변화로 완만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신라면에서 파생된 매운맛 볶음면 제품인 '신라면 툼바'는 지난해 9월 국내 출시 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으며, 24년 11월 미주 아시안마켓 입점을 시작으로 해외 판매처를 확대중이다. 음식료 기업들은 수입 원재료 비중이 높아 원화 약세가 원가에 부정적이나, 농심의 경우 가격 인상과 신제품 효과로 국내 실적 성장 및 해외 매출 성장이 기대되며 목표주가 50만원을 유지한다. 다만 경쟁업체의 가격 인상 동참 여부가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