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후장에서는 반도체 및 SSD 관련 종목, 기판 관련 종목, 레거시 장비 쪽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 특히 심텍, 피에스케이, 테스, 코리아써키트 등이 강세를 유지했다. - 2차 전지 쪽에서는 에코프로비엠보다 코스피의 힘이 느껴지는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POSCO 홀딩스, 포스코 퓨처 엠의 힘이 강하게 느껴졌다. - 엔터 쪽에
● 핵심 포인트 - 오후장에서는 반도체 및 SSD 관련 종목, 기판 관련 종목, 레거시 장비 쪽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 특히 심텍, 피에스케이, 테스, 코리아써키트 등이 강세를 유지했다. - 2차 전지 쪽에서는 에코프로비엠보다 코스피의 힘이 느껴지는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POSCO 홀딩스, 포스코 퓨처 엠의 힘이 강하게 느껴졌다. - 엔터 쪽에서는 JYP ENT. 가 보합권에서 관망세를 보인 반면, 에스엠, 하이브,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상승세를 보였다. - 한편 젠슨 황 CEO의 기조연설 후 와이씨켐, 켐트로닉스 등 유리기판 관련 종목들은 하락세를 보였다. - 전문가는 LG화학이 좋은 선택지이나 박스권 상단인 25만 원에 막혀 있어, 빠른 매매를 원하는 투자자는 유리기판 관련 테마 종목들을 고려하라고 조언했다. 또한 켐트로닉스나 제이 앤 티 씨 같은 종목들이 조정 때마다 비중을 늘려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제안했다.
● 오후장 특징주 : 반도체·엔터주 강세, 유리기판주 약세 오후장에서는 반도체 및 SSD 관련 종목, 기판 관련 종목, 레거시 장비 쪽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심텍, 피에스케이, 테스, 코리아써키트 등이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2차 전지 쪽에서는 에코프로비엠보다 코스피의 힘이 느껴지는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POSCO 홀딩스, 포스코 퓨처 엠의 힘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또 JYP ENT. 가 보합권에서 관망세를 보인 반면, 에스엠, 하이브,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젠슨 황 CEO의 기조연설 후 와이씨켐, 켐트로닉스 등 유리기판 관련 종목들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대해 전문가는 LG화학이 좋은 선택지이나 박스권 상단인 25만 원에 막혀 있어, 빠른 매매를 원하는 투자자는 유리기판 관련 테마 종목들을 고려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또한 켐트로닉스나 제이 앤 티 씨 같은 종목들이 조정 때마다 비중을 늘려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제안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