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3대 지수 및 암호화폐, 금 등 모든 영역에서 상승세인 에브리띵랠리 현상 발생 중임. - 비트코인은 3% 넘게 상승 후 4%까지 급등하여 8만 5천 달러 회복함. 이더리움은 6.8% 이상 상승하여 2천 달러 탈환함. - 금 가격은 온스당 3060달러까지 장중 한때 돌파하였고 현재 3050달러에서 움직이며 사상 최고치 경신함. - CNBC 헤드라인에
2025-03-20 06:48
美 SEC, 리플 소송 철회...XRP 가격 한때 14% 급등
● 핵심 포인트 - 3대 지수 및 암호화폐, 금 등 모든 영역에서 상승세인 에브리띵랠리 현상 발생 중임. - 비트코인은 3% 넘게 상승 후 4%까지 급등하여 8만 5천 달러 회복함. 이더리움은 6.8% 이상 상승하여 2천 달러 탈환함. - 금 가격은 온스당 3060달러까지 장중 한때 돌파하였고 현재 3050달러에서 움직이며 사상 최고치 경신함. - CNBC 헤드라인에 따르면, 리플 CEO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자사에 대한 소송을 철회했다고 밝힘. - 2020년 12월, SEC는 리플랩스가 XRP를 증권으로 등록하지 않고 판매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으나 2023년 뉴욕 지방법원에서는 XRP가 일반 대중에게는 증권이 아니라는 판결을 내림. - 해당 소송은 XRP 가격을 제한하는 요인이었으나,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SEC는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일부 완화하였음. - 이번 소송 철회 소식으로 XRP 가격은 한때 14% 급등하였으나 현재는 다소 내려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또한 오름세를 보임.
● 美 SEC, 리플 소송 철회...XRP 가격 한때 14% 급등 미국 증시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암호화폐 시장도 일제히 랠리를 펼치고 있다. 특히, 리플 발행사인 리플랩스 CEO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자사에 대한 소송을 철회했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20년 12월, SEC는 리플랩스가 XRP를 증권으로 등록하지 않고 판매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다. 그러나 2023년 뉴욕 지방법원에서는 XRP가 일반 대중에게는 증권이 아니라는 판결을 내리며 과징금을 대폭 줄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EC의 항소로 소송은 상급 법원으로 넘어갔으나, 이번에 SEC가 소송을 철회한 것이다. 이번 소송 철회 소식에 XRP 가격은 한때 14% 급등하는 등 큰 폭으로 상승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다른 암호화폐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번 소송 철회로 인해 리플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