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2차 전지 관련주인 SK이노베이션의 수주 공시에도 불구하고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지 못한 이유는 현재 업황이 역성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가동률이 낮고 차입금이 많아 금융 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 시장은 업황 자체가 언제 회복될지에 대해 관심이 크며, 차세대 배터리 플랫폼이나 전고체 배터리 등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 - 삼성 SDI는
● 핵심 포인트 - 2차 전지 관련주인 SK이노베이션의 수주 공시에도 불구하고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지 못한 이유는 현재 업황이 역성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가동률이 낮고 차입금이 많아 금융 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 시장은 업황 자체가 언제 회복될지에 대해 관심이 크며, 차세대 배터리 플랫폼이나 전고체 배터리 등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 - 삼성 SDI는 2조 원 이상의 유상증자를 통해 미래에 대한 투자를 진행 중이며, GM 각형 투자, LFP 투자, 전고체 배터리 투자 등을 단행하고 있으나 전기차 판매 활성화가 필요하다. - 중국 비야디의 5분 충전에 400km 주행 기술은 충분한 메리트가 있으나, 중국의 공신력 문제와 전고체 배터리의 안전성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 - 대차잔고가 쌓이는 종목인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은 공매도 재개 시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2차 전지 섹터는 실적 턴어라운드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 2차 전지주, 업황 회복이 관건..공매도 재개 앞둔 에코프로비엠 주의 2차 전지 관련주인 SK이노베이션이 오랜만에 수주 공시를 냈지만 주가는 강하게 반등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현재 2차 전지 업황이 역성장 국면에 있고, 기업들의 가동률이 낮은 데다 차입금이 많아 금융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입니다. 시장은 2차 전지 업황이 언제 회복될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차세대 배터리 플랫폼이나 전고체 배터리 등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한편, 삼성SDI는 최근 2조 원 이상의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GM과의 합작사 설립, LFP 배터리 및 전고체 배터리 개발 등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다만, 이러한 투자가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전기차 판매가 활성화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중국 전기차 업체 비야디는 최근 5분 충전으로 400km를 주행할 수 있는 기술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 기술의 실현 가능성과 안전성을 검증할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대차잔고가 쌓이는 종목인 에코프로비엠은 공매도 재개를 앞두고 주의가 필요하다는 조언이 나옵니다. 2차 전지 섹터 전반이 실적 턴어라운드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