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조 6천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 결정 - 유럽과 중동 현지 생산 및 투자를 통한 수주 협상력 강화 목적 - 해외 방산 분야에 1조 6천억 원 투자 계획 - JP모건, 긍정적 입장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수주 기회 확대 주목 - 노무라, 목표 주가 97만 원에서 88만 원으로 9% 하향 조정 - 다올투자증권, 투자 당위성은 공
● 핵심 포인트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조 6천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 결정 - 유럽과 중동 현지 생산 및 투자를 통한 수주 협상력 강화 목적 - 해외 방산 분야에 1조 6천억 원 투자 계획 - JP모건, 긍정적 입장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수주 기회 확대 주목 - 노무라, 목표 주가 97만 원에서 88만 원으로 9% 하향 조정 - 다올투자증권, 투자 당위성은 공감하나 유상증자 방식은 아쉽다는 평가 - 중국 소비 테마주 강세 속 화장품주 부각 - 정부, 중국인 단체 관광객(유커)의 무비자 입국 3분기부터 한시적 허용 - 트럼프 대통령의 수입품 관세 부과 정책으로 한국산 화장품 관세 무풍지대 구분 - 중국 정부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 및 북미,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 실적 호조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규모 유증...해외 방산 집중 공략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해외 방산 분야 집중 공략을 위해 3조 6천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유럽과 중동 현지에서의 생산과 투자를 조건으로 수주 협상을 진행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2030년 매출 7조 원 기업으로 올라서겠다는 계획이다.
JP모건은 이번 결정이 글로벌 시장 진출과 수주 기회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긍정적인 입장을 보인 반면, 노무라는 목표 주가를 하향 조정하며 우려를 표시했다. 한편, 중국 소비 테마주 강세 속에서 화장품주가 부각되고 있다. 정부가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면서 K-화장품 수요 증가가 기대되고 있으며, 관세 무풍지대로 구분된 한국산 화장품의 투자 매력이 더욱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