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간 치열했던 예선전, 최종 본선 진출자 11인 공개

주식창 이태우 전문가는 음식료 섹터의 선택 사유로 최근 음식업종의 강세와 마진 스프레드의 확대를 거론하였다. 특히 코스피 음식료 업종이 상당한 아웃퍼폼을 보이고 있으며 러-우 전쟁의 종전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수출의 안정화가 기대될 것이라 말하며 해당 섹터의 실적 개선세가 나타날 것이라 전망했다.

한편 김용덕 전문가는 화장품 ODM 섹터에 주목했다. 해당 섹터의 업체들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코스맥스(192820)와 ▲한국화장품제조(003350)를 주목했다. 또한 자체 개발과 브랜드 론칭 등의 이유로 높은 마진율을 기대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중국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과 소비 확대 정책은 화장품 ODM 업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했다.

이처럼 음식료 섹터와 화장품 ODM 섹터 모두 현재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평가되고 있다. 음식료 섹터는 가격 인상과 글로벌 이슈 해결에 따른 실적 개선이 화장품 ODM 섹터는 중국 시장의 회복과 함께 높은 마진율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투자자들은 이런한 분석을 바탕으로 섹터별 특성을 고려한 투자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한편 한국경제TV '진짜 주식' 3부 투자 서바이벌<단 하나의 종목>의 예선전이 종료되고 본선에 진출한 최종 11명의 전문가가 공개되었다. 본선에 진출하게 된 전문가는 전태진, 한중연, 김용덕, 강준혁, 감은숙, 박우신, 이광무, 송재호, 김병전, 권태민 전문가였고, 1화부터 쭉 수익률 1위(55.70%)를 기록한 '상승해병'은 바로 김형철 전문가로 밝혀졌다.
투자 서바이벌은 앞으로도 전문가들의 치열한 경쟁과 전략이 펼쳐질 예정이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