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26일, NAVER와 카카오의 주주총회가 열림. - 두 기업의 AI 전략 및 이해진 창업자의 이사회 복귀 여부가 주목됨. - 현재 AI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은 NAVER로 평가되며, 새로운 홈 화면 개편으로 AI 기반 고객 맞춤형 광고를 통한 수익 다변화 성공. - 이에 따라 AI를 활용한 수익에 대한 가치 평가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중장기적
● 핵심 포인트 - 26일, NAVER와 카카오의 주주총회가 열림. - 두 기업의 AI 전략 및 이해진 창업자의 이사회 복귀 여부가 주목됨. - 현재 AI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은 NAVER로 평가되며, 새로운 홈 화면 개편으로 AI 기반 고객 맞춤형 광고를 통한 수익 다변화 성공. - 이에 따라 AI를 활용한 수익에 대한 가치 평가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중장기적 매수 관점 대응이 유효하다고 판단됨. - 반면 카카오는 지주사로서 자회사들의 평가를 디스카운트 받을 가능성이 있음.
● NAVER와 카카오 주총 : AI전략과 이해진의 복귀 오늘(2025년 3월 26일) 열린 NAVER와 카카오의 주주총회에서는 AI 전략과 이해진 전 의장의 이사회 복귀 여부가 최대 이슈였다. 전문가들은 두 기업 중 AI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으로 NAVER를 꼽는다.
실제로 NAVER는 최근 홈 화면을 개편하면서 AI 기반의 고객 맞춤형 광고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창출했다. 이는 AI 기술을 활용한 수익 다변화의 좋은 사례다. 따라서 앞으로 AI를 활용한 수익에 대한 가치 평가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카카오는 지주사로서 자회사들의 평가를 디스카운트 받을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최근 주가가 많이 빠진 만큼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높다. 종합적으로 볼 때, 중장기적으로는 NAVER가 더 매력적인 투자 대상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