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테오젠 주가는 지난주 초 2조 원 규모 기술 수출 소식 후 약세가 지속되며 36만 원까지 하락함.
- 최근 제약바이오 섹터 내 대부분의 종목들이 조정을 받았으며, 이는 전반적인 지수의 낙폭에 기인함.
- 그러나 바이오 섹터는 올해 암학회 및 바이오 학회에서의 성과와 국내 기업들의 기술 이전 증가 등으로 긍정적임.
- 특히 알테오젠은 SC제형 기술에서 독보적이며, 일본의 다이이찌산쿄, 미국의 머크, 아스트라제네카 등에 기술 수출을 이룬 바 있음.
- 현재 과매도권에 진입하며 주가 낙폭 메리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추세 전환 가능성이 존재하므로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함.
● 코스닥 시총 1위 알테오젠, 기술 수출 호재에도 주가 약세...전망은?
지난주 초 2조 원 규모 기술 수출 소식을 전한 알테오젠의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알테오젠의 주가는 36만 원까지 하락했으며, 이는 최근 제약바이오 섹터 내 대부분의 종목들이 조정을 받은 영향으로 보인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바이오 섹터 전반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암학회 및 바이오 학회에서의 성과와 국내 기업들의 기술 이전 증가 등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특히 알테오젠은 SC제형 기술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미 일본의 다이이찌산쿄, 미국의 머크, 아스트라제네카 등에 기술 수출을 이룬 바 있다. 또한 현재 과매도권에 진입했기 때문에 주가 낙폭 메리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추세 전환 가능성도 존재한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바이오 섹터, 특히 알테오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