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조선 섹터가 크게 하락했으며, 이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로 주도권이 넘어가면서 수급 공백이 생겼기 때문임. - 조선주는 공매도 재개 전부터 많은 전문가들이 경고했던 종목으로, 현재는 그 우려감이 상당히 반영된 것으로 보임. - 그러나 조선산업 전체의 사이클과 공급자적인 제조 역량을 고려했을 때, 한국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 - 따라서 이
● 핵심 포인트 - 조선 섹터가 크게 하락했으며, 이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로 주도권이 넘어가면서 수급 공백이 생겼기 때문임. - 조선주는 공매도 재개 전부터 많은 전문가들이 경고했던 종목으로, 현재는 그 우려감이 상당히 반영된 것으로 보임. - 그러나 조선산업 전체의 사이클과 공급자적인 제조 역량을 고려했을 때, 한국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 - 따라서 이번 조정기를 조선사 비중 확대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음. - 최선호주로는 삼성중공업을 추천하며, 이는 LNG 관련 수혜, 쇄빙선, 자금 조달 이슈가 적기 때문임. - 조선 업종은 2023년 3분기 말부터 4분기 초에 체결된 선박 수주 계약이 현재 나오고 있는 시점이며, 올해 계약 건이 진행되면 4월부터 6월에 나올 가능성이 있음. - 또한 5~6월에는 현재보다 주가 수준이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함.
● 공매도 재개 앞둔 조선주, 지금이 매수 기회일까? 조선 섹터가 크게 하락한 가운데, 전문가는 조선주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제시했다. 조선주는 공매도 재개 전부터 많은 전문가들이 경고했던 종목이지만, 현재는 그 우려감이 상당히 반영되었다는 분석이다. 전문가는 조선산업 전체의 사이클과 공급자적인 제조 역량을 고려했을 때, 한국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 조정기를 조선사 비중 확대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최선호주로는 삼성중공업을 추천하며, 이는 LNG 관련 수혜, 쇄빙선, 자금 조달 이슈가 적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조선 업종은 2023년 3분기 말부터 4분기 초에 체결된 선박 수주 계약이 현재 나오고 있는 시점이며, 올해 계약 건이 진행되면 4월부터 6월에 나올 가능성이 있다며, 5-6월에는 현재보다 주가 수준이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