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전장 바이오 섹터는 일부 모멘텀 유효한 종목 중심으로 강세 보임. - 알테오젠, 앱클론,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등이 해당됨. - 엔터 및 화장품 섹터는 중국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순환매 양상 나타남. - 팬엔터테인먼트, 디어유, 노머스 등의 엔터주와 펌텍코리아, 콜마홀딩스, 토니모리, 슈피겐코리아 등의 화장품 주가 오름세를 보임. - 반면 자동차
● 핵심 포인트 - 오전장 바이오 섹터는 일부 모멘텀 유효한 종목 중심으로 강세 보임. - 알테오젠, 앱클론,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등이 해당됨. - 엔터 및 화장품 섹터는 중국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순환매 양상 나타남. - 팬엔터테인먼트, 디어유, 노머스 등의 엔터주와 펌텍코리아, 콜마홀딩스, 토니모리, 슈피겐코리아 등의 화장품 주가 오름세를 보임. - 반면 자동차 섹터는 GM, 포드의 급락 영향으로 현대모비스, 현대차 등 대표 종목이 하방 압력을 받음. - 팬엔터테인먼트의 '폭싹 속았수다'는 중국 공산당 기관지 환구시보의 이례적인 극찬을 받음. 이는 향후 한한령 해제 후 중국과의 문화 교류 활성화 시 주목받을 가능성을 시사함. 다만, 과거 넷플릭스 히트작 관련주들의 주가 패턴을 고려했을 때, 드라마 방영 전후로 반짝 상승 후 밀리는 패턴을 보일 가능성도 있음.
● 오전장 바이오·엔터·화장품 강세...자동차 약세 28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는 바이오, 엔터, 화장품 섹터가 강세를 보인 반면 자동차 섹터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바이오 섹터에서는 일부 모멘텀 유효한 종목들을 중심으로 강세를 보였는데요. 알테오젠, 앱클론,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등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앱클론은 개별 이슈가 유효한 종목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편, 엔터 및 화장품 섹터는 중국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만연한 가운데, 일부 종목들에서 순환매 양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표 엔터주들은 쉬어가는 모습이지만 팬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한 디어유, 노머스 등의 종목들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화장품 쪽에서도 펌텍코리아, 콜마홀딩스, 토니모리, 슈피겐코리아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섹터는 미국 자동차 기업인 GM과 포드의 급락 영향으로 현대모비스, 현대차 등 대표 종목이 하방 압력을 받고 있는데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당분간 이러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이날 눈길을 끈 것은 팬엔터테인먼트의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였는데요. 중국 공산당 기관지 환구시보가 이례적으로 극찬을 하면서 향후 한한령 해제 후 중국과의 문화 교류가 활성화될 경우 관련주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과거 넷플릭스 히트작 관련주들의 주가 패턴을 고려했을 때 드라마 방영 전후로 반짝 상승 후 밀리는 패턴을 보일 가능성도 있다고 조언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