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공매도로 인한 주가 하락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조선, 방산, 엔터주 등이 비교적 자유로운 섹터로 평가받고 있음. - 특히 엔터주 중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발한 활동과 높은 성장세로 주목할 만함. - 전문가는 전반적으로 현금 보유 전략을 추천하나, 메리츠금융지주, J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등의 밸류업 주식을 피난처로 고려해 볼 수 있
● 핵심 포인트 - 공매도로 인한 주가 하락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조선, 방산, 엔터주 등이 비교적 자유로운 섹터로 평가받고 있음. - 특히 엔터주 중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발한 활동과 높은 성장세로 주목할 만함. - 전문가는 전반적으로 현금 보유 전략을 추천하나, 메리츠금융지주, J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등의 밸류업 주식을 피난처로 고려해 볼 수 있다고 조언함. - 조선, 방산주는 대차잔고가 증가하고 있어 공매도 재개 후 3개월 정도 지나야 주가 안정이 예상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조정 시 분할 매수를 추천함.
● 공매도 속 빛난 조선·방산·엔터주...와이지엔터 탑픽 최근 증시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 조선, 방산, 엔터주 등이 공매도 영향을 비교적 덜 받는 섹터로 평가받는다. 특히 이들 중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발한 활동과 높은 성장세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전문가들은 대체로 현금 보유 전략을 추천하나 메리츠금융지주, J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등의 가치주를 피난처로 고려해 볼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러나 조선, 방산주의 경우 대차잔고가 증가하고 있어 공매도 재개 후 3개월 정도 지나야 주가 안정이 예상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