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희토류 관련 종목들은 미중 무역 분쟁으로 인해 모멘텀이 더 붙을 수 있음. 관련 종목으로는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티플렉스 등이 있음. - 중국이 미국에 상호관세를 부과하면서 희토류 7종의 수출을 통제하겠다고 밝힘. 한국은 기존 6개월 치 비축량을 18개월 치까지 늘려 영향이 적을 것으로 보임. - 미국의 정책이 강화되어 상황이 장기화되면 중국과 유
● 핵심 포인트 - 희토류 관련 종목들은 미중 무역 분쟁으로 인해 모멘텀이 더 붙을 수 있음. 관련 종목으로는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티플렉스 등이 있음. - 중국이 미국에 상호관세를 부과하면서 희토류 7종의 수출을 통제하겠다고 밝힘. 한국은 기존 6개월 치 비축량을 18개월 치까지 늘려 영향이 적을 것으로 보임. - 미국의 정책이 강화되어 상황이 장기화되면 중국과 유럽의 반발이 예상됨. - 기존 주도주였던 조선, 방산주는 크게 하락함. 그러나 시장 반등 시에는 주도 섹터가 아니었던 반도체, 2차 전지 등의 업종이 가장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됨. - 조선, 로봇, 방산 등의 종목은 시장이 안정화된 후 투자를 고려하는 것이 좋음. 바닥을 예측하는 투자전략은 지양해야 함.
● 미중 무역 분쟁 속 주목받는 희토류, 투자 전략은?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 분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국이 희토류 7종의 수출을 통제하겠다고 밝히며 희토류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은 희토류 비축량을 늘려 영향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며,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티플렉스 등 관련 종목들은 단기 대응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또한 전문가는 기존의 주도주였던 조선, 방산주 보다는 시장 반등 시 상승 가능성이 높은 반도체, 2차 전지 등의 업종에 주목할 것을 권했다. 다만 조선, 로봇, 방산 등의 종목은 시장이 안정화 된 후 투자를 고려하는 것이 좋으며 바닥을 예측하는 투자 전략은 지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