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간밤 미 증시는 트럼프 발언 오보로 인해 큰 변동성을 보이며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여줌. - 미국의 상호 관세 발효를 앞두고 각국은 협상 모드에 진입. 우리나라는 리더십 공백이 아쉬운 상황. - 트럼프 대통령은 여전히 강경한 입장이나 곧 협상이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감 존재. - 중국은 미국의 34% 추가 관세 부과 방침에 34% 보복을 예고했으며, 트
● 핵심 포인트 - 간밤 미 증시는 트럼프 발언 오보로 인해 큰 변동성을 보이며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여줌. - 미국의 상호 관세 발효를 앞두고 각국은 협상 모드에 진입. 우리나라는 리더십 공백이 아쉬운 상황. - 트럼프 대통령은 여전히 강경한 입장이나 곧 협상이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감 존재. - 중국은 미국의 34% 추가 관세 부과 방침에 34% 보복을 예고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50% 추가 관세로 대응 경고. - 2018년 미중 무역전쟁 시작부터 2020년 합의안 서명까지 우리 증시는 고전했으며, 현재 증시의 밸류에이션이 역사적 저점인 점이 완충 작용을 할지 주목. - 어제 크게 하락했던 코스피, 코스닥은 오늘 반등 중이며 특히 삼성전자의 호실적 발표로 인한 주가 상승이 눈에 띔.
● 미중 무역 갈등 재점화?...뉴욕 증시 롤러코스터 장세,코스피 코스닥은 반등 간밤 뉴욕증시는 롤러코스터를 탔다. 전날에 이어 급락으로 장을 시작했지만 장중 관세유예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반전했다가 백악관이 이를 가짜뉴스로 규정하자 다시 급락했다. 오는 9일 미국의 상호 관세 발효를 앞두고 시장의 변동성이 상당하다. 각국은 발빠르게 협상모드에 들어갔다. 이런 롤러코스터 장세는 시장이 관세뉴스에 얼마나 민감한지 또 동시에 무엇을 바라는지를 명확히 보여준다. 시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입장변화를 바라고 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밤에도 여전히 강경한 입장을 고수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