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관세 이슈와 정책 기대 속 부각되는 유망 섹터는? [진짜 주식 3부]

 

입력 2025-04-09 12:00  

    조선·조선기자재, 저출생 관련주까지... 전문가 3인의 투자 전략
    한미 관세 협상·글로벌 LNG 수요·정책 테마가 키워드
    한미 관세 협상과 미중 갈등이 시장에 새로운 변수로 작용하면서 조선 및 조선기자재 업종과 정책 수혜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지난 8일(화) 방송된 한국경제TV ‘진짜 주식 3부’에서는 와우넷에서 활동중인 송재호, 이광무, 전태진 대표가 출연해 각자 주목하는 섹터와 유망 종목, 그리고 투자 전략을 공개했다.



    ‘와이즈인베스트먼트’의 송재호 대표는 조선기자재 섹터를 첫 번째 유망 섹터로 선정했다. 그는 "미국이 천연가스 생산을 확대하고 LNG 플랜트 용량을 두 배로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어, 약 800척의 LNG 운반선 수요가 발생할 것"이라며, 이 운반선을 건조할 수 있는 주요 국가로 한국이 부각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송재호 대표는 ▲한국카본(017960)과 ▲동성화인텍(033500)을 주요 수혜주로 꼽으며, 이들 기업이 국내 조선 3사에 핵심 기자재를 공급하면서 장기적인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유능컨설팅’의 이광무 대표는 송재호 대표와 전체적인 의견은 같았다. 그는 "조선업종이 미중 갈등의 반사이익을 기대할 수 있는 대표적 섹터이자 미국이 중국 견제를 위해 한국 조선사를 전략적 파트너로 선택할 가능성이 크다"며, ▲HD현대중공업(329180)과 ▲한화오션(042660)을 대표 수혜주로 꼽았다. 특히 방산조선 및 특수선, MRO 시장 진출이 장기적인 성장 모멘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들 기업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출생 문제를 둘러싼 정책 기대감도 주식시장에서 주요 테마로 부각되고 있다. ‘주식회사 퀀트홀딩스’의 전태진 대표는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과 세수 감소 문제는 정치권의 핵심 아젠다로 떠오르고 있다"며, 정책 발표 시 저출생 관련 종목이 급등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정책주는 발표나 인물에 따라 급등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금이 미리 준비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변동성이 큰 테마주의 특성을 감안한 신중한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는 조언도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섹터별로 분할 매수, 추세 확인 후 진입, 정책 기대 반영 시점 노리기 등 각기 다른 전략을 제시했으며, 투자자들은 시장 변동성에 따라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와우넷 전문가들의 수익률 경합이 치열한 가운데 이날 ‘㈜제이트렌드 투자연구소’의 박우신 대표는 ▲데이원컴퍼니(373160)를 추천해 20.89%의 놀라운 수익률로 영광의 1위를 차지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