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델타, 1분기 실적 발표... 매출과 EPS 모두 시장 예상치 상회. 2분기 실적은 다소 부정적으로 전망.
- 백악관, 트럼프 대통령이 아이폰을 미국에서 생산하는 것을 원한다고 밝힘. 전문가들은 생산시설 이전 비용 문제로 현실성 부족하다고 지적.
- 구글 클라우드 2025에서 7세대 AI 칩 '아이언우드' 공개. 응답형 AI에 특화.
- 아마존, 중국을 비롯한 일부 아시아 제품 주문 취소.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 회피 전략으로 해석. 150억 달러 규모의 물류 확장 검토 중.
- 테슬라, 4월 10일부터 사우디에서 자동차 판매 개시. 벤치마크에서 테슬라를 최고 투자 아이디어로 선정.
- 월마트, 무역 불확실성 이유로 영업이익 전망치 철회. 관세 대응 위한 가격 유연성 확보에 집중.
● 특징주 시황 (2025-04-10)
델타항공은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과 주당순이익(EPS) 모두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으나 2분기 실적은 다소 부정적으로 전망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이 아이폰을 미국에서 생산하는 것을 원한다고 밝혔으나 전문가들은 생산시설 이전에 드는 비용 문제로 현실성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구글은 클라우드 콘퍼런스에서 7세대 AI 칩 ‘아이언우드’를 공개했으며 아마존은 중국을 비롯한 일부 아시아 제품의 주문을 취소하고 150억 달러 규모의 물류 확장을 검토 중이라 밝혔다. 테슬라는 오는 4월 10일부터 사우디에서 자동차 판매를 개시하며 월마트는 무역정책의 불확실성을 이유로 영업이익 전망치를 철회하고 관세 대응을 위한 가격 유연성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