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2023년부터 2024년 말까지 온라인 광고 시장보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성장률이 비슷하거나 소폭 낮아 수익성이 저하됨. - 콘텐츠 사업 부문 중 게임, 음악, 웹툰, 드라마 분야에서도 매출이 역성장함. - 이러한 이유로 작년 3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3개 분기 연속 매출이 10% 넘게 빠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매각설이 화두가 되
● 핵심 포인트 - 2023년부터 2024년 말까지 온라인 광고 시장보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성장률이 비슷하거나 소폭 낮아 수익성이 저하됨. - 콘텐츠 사업 부문 중 게임, 음악, 웹툰, 드라마 분야에서도 매출이 역성장함. - 이러한 이유로 작년 3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3개 분기 연속 매출이 10% 넘게 빠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매각설이 화두가 되며, 이를 통한 핵심 사업 성장률 상승 기대감 존재. - 광고가 시장 성장률을 상회 또는 대규모의 비주력 사업 매각이 실행될 때 매수 추천.
● 카카오, 언제쯤 빛을 볼 수 있을까 카카오는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온라인 광고 시장 보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성장률이 비슷하거나 소폭 낮아 수익성이 저하됐다. 또한 콘텐츠 사업 부문 중 게임, 음악, 웹툰, 드라마 분야에서도 매출이 역성장했다. 이로 인해 작년 3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3개 분기 연속 매출이 10% 넘게 빠지며 주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매각설이 화두가 되며, 이를 통한 핵심 사업 성장률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존재한다. 전문가는 광고가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기 시작하거나 대규모의 비주력 사업 매각이 실행될 때를 매수 타이밍으로 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