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4월 1일부터 10일까지의 수출 데이터 결과, 13.7% 증가하였고 일평균 증가율은 0.3%로 나타남. - 3월의 수출입 동향에서 조선 분야의 수출이 호조를 보였고, 향후에도 긍정적인 전망이 예상됨. - 현재 조선주는 해운업의 안정성과 미국 군함 건조 이슈 및 상선 회사들의 수요 증가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보임. - 미국은 자국 내 조선업 부활을 위해
● 핵심 포인트 - 4월 1일부터 10일까지의 수출 데이터 결과, 13.7% 증가하였고 일평균 증가율은 0.3%로 나타남. - 3월의 수출입 동향에서 조선 분야의 수출이 호조를 보였고, 향후에도 긍정적인 전망이 예상됨. - 현재 조선주는 해운업의 안정성과 미국 군함 건조 이슈 및 상선 회사들의 수요 증가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보임. - 미국은 자국 내 조선업 부활을 위해 동맹국과의 협업을 추진 중이며, 한국과 일본이 주요 대상국으로 거론됨. - 국내 기업 중 한화오션과 HD현대그룹이 미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거나 노력 중임. - 미국 해운사의 LNG 상선 주문이 국내 조선 3사에 들어와 수주가 이어지는 상황. - 전문가는 현시점에서 HD현대중공업을 톱픽으로 추천하며, 한화오션은 이미 상승 폭이 커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함.
● 조선주, 수주 호황과 미국 군함 건조 이슈로 상승세 4월 1일부터 10일까지의 수출 데이터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하였고 일평균 증가율은 0.3%로 나타났다. 특히 3월의 수출입 동향에서 조선 분야의 수출이 호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조선주는 해운업의 안정성과 미국 군함 건조 이슈 등에 힘입어 상승세를 타고 있다. 미국은 자국 내 조선업 부활을 위해 동맹국과의 협업을 추진 중이며, 한국과 일본이 주요 대상국으로 거론되고 있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한화오션과 HD현대그룹이 미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거나 노력 중이다. 미국 해운사의 LNG 상선 주문이 국내 조선 3사에 들어오는 등 수주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전문가들은 조선주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HD현대중공업을 톱픽으로 추천하며, 한화오션은 이미 상승 폭이 커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