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국내 비만치료제 개발 기업들은 경쟁력 있으나 대부분 임상 1상 혹은 전 임상 단계임. -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는 이미 3상 결과를 발표했고 내년부터 미국 내 공급 예정임. - 일라이 릴리가 비만치료제 시장을 독점한다면 국내 기업들의 진입이 어려울 것이나,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면 경쟁력 있음. - 과거 보톡스 시장에서도 엘러간이
2025-04-18 10:48
"국내 비만치료제 개발 기업, 틈새 시장 공략하면 경쟁력 있어"
● 핵심 포인트 - 국내 비만치료제 개발 기업들은 경쟁력 있으나 대부분 임상 1상 혹은 전 임상 단계임. -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는 이미 3상 결과를 발표했고 내년부터 미국 내 공급 예정임. - 일라이 릴리가 비만치료제 시장을 독점한다면 국내 기업들의 진입이 어려울 것이나,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면 경쟁력 있음. - 과거 보톡스 시장에서도 엘러간이 치료용 시장에 집중했을 때 국내 기업들이 미용용 시장을 선점했던 사례가 있음.
● 국내 비만치료제 개발 기업, 일라이 릴리와 경쟁 가능할까? 국내 비만치료제 개발 기업들은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대부분 임상 1상 혹은 전 임상 단계에 머무르고 있다. 이에 반해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는 이미 3상 결과를 발표하고 내년부터 미국 내 공급을 예정하고 있어, 비만치료제 시장을 독점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과거 보톡스 시장에서 엘러간이 치료용 시장에 집중했을 때 국내 기업들이 미용용 시장을 선점했던 사례가 있듯이, 일라이 릴리의 전략적 빈틈을 파고들어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면 국내 기업들에게도 기회가 있을 것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