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주 마지막 거래일 뉴욕 증시는 휴장했으며, 최근 주요국 증시에서는 반등 흐름이 나타나고 있음.
- 이번 주 시장 하락을 주도했던 M7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시장의 관심이 관세에서 실적으로 이동할지 주목됨.
- 우리 시장에서는 현대차와 SK하이닉스 등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한미 관세 협상 결과에 예의주시해야 함.
- 현재 코스피는 최악의 상황에서는 벗어나고 있으며, 트럼프 관세 압박의 정점은 어느 정도 확인되었다고 판단됨.
- 지난주 중국 경제지표 서프라이즈 및 ECB의 금리 인하 등 미국 외 지역에서의 긍정적인 변화가 관찰됨.
- 이번 주 한미 협상은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를 줄 것으로 예상되며, 지난 미국과 일본, 이탈리아와의 무역 협상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트럼프 행정부가 원하는 바들이 조금씩 윤곽이 잡히고 있음.
- 방위비 분담금 문제는 한국 재정에 부담을 줄 수 있으나, LNG 및 조선업 투자 등은 반사이익을 볼 수 있는 부분임.
- 미중 갈등이 고조될수록 태양광, 2차 전지 소재 등의 업종이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됨.
● 회복세 보이는 주요국 증시, 한미 관세 협상에 주목
지난 주 마지막 거래일 뉴욕 증시가 휴장한 가운데, 최근 주요국 증시에서는 반등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이번 주에는 시장 하락을 주도했던 M7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시장의 관심이 관세에서 실적으로 이동할지 주목된다. 우리 시장에서는 현대차와 SK 하이닉스 등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한미 관세 협상 결과에 예의주시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코스피는 최악의 상황에서는 벗어나고 있으며, 트럼프 관세 압박의 정점은 어느 정도 확인되었다고 판단된다. 지난주 중국 경제지표 서프라이즈 및 ECB 의 금리 인하 등 미국 외 지역에서의 긍정적인 변화 또한 관찰되었다.
이번 주 한미 협상은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를 줄 것으로 예상되며, 지난 미국과 일본, 이탈리아와의 무역 협상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트럼프 행정부가 원하는 바들이 조금씩 윤곽이 잡히고 있다. 방위비 분담금 문제는 한국 재정에 부담을 줄 수 있으나, LNG 및 조선업 투자 등은 반사이익을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미중 갈등이 고조될수록 태양광, 2차 전지 소재 등의 업종이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