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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 미리 잡는다…삼성전자, 'AI 사전 케어 알림' 시작

김대연 기자

입력 2025-04-21 17:17   수정 2025-04-21 17:34


삼성전자는 구독 중인 가전제품에 대한 이상 징후를 인공지능(AI)이 발견해 안내하는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AI 사전 케어 알림은 AI가 원격진단 시스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푸시 알림을 발송한 후 진단 내용을 유선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서비스 전문 상담사가 AI 진단 내용 설명부터 기기 상태 확인, 방문 수리 예약까지 지원해 준다.

조기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애프터서비스(A/S)를 직접 접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서비스는 구독 대상 제품 중 에어컨과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로봇청소기, 에어드레서 등 10개 품목에 우선 도입됐다.

삼성전자는 AI 사전 케어 알림을 구독 케어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으로 별도 요금 없이 제공하며, 향후 대상 품목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증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초 삼성전자 판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 로지텍 등에 구독 전담 조직을 운영해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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