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신선식품 프리미엄관 ‘더퍼플셀렉션’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더퍼플셀렉션은 컬리가 신선함과 지속가능한 가치, 경험의 확장 등을 기준으로 신선식품을 한 번 더 선별한 프리미엄관이다. 정육과 수산, 과일, 채소, 쌀, 건·견과 등 6개 카테고리, 300여 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정육은 한우 1++ 중에서도 마블링 지수가 8~9 등급인 상품을 준비했다. 보통 마블링 지수가 8등급 이상인 상품은 고급 다이닝 레스토랑 등에서 주로 사용된다.
수산은 제철 어종별 산지와 항구를 물색해 당일 입항한 원물을 엄선했다. 두 카테고리 상품들은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을 위해 동물복지와 친환경 어업 여부 등도 함께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과일과 채소도 품질이 확보된 제품만 모았다. 기존 컬리 상품보다 평균 +1 브릭스 높은 과일만 선별했다. 레드쏘렐, 파스닙 등 독특한 풍미와 식감의 채소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더퍼플셀렉션에서는 엄선된 쌀과 건·견과류를 구매할 수 있다.
전미희 컬리 온사이트마케팅 그룹장은“한 층 더 강화된 상품력과 큐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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