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이 외국에서 불닭볶음면의 인기로 인해 매출 상승 및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증권사들이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함.
- 올해 1분기와 2분기에도 수출 호조가 예상되며, 작년 동기 대비 약 40% 정도의 매출 증가 기대됨.
- 현재 중국에서는 불닭 브랜드의 카피 브랜드가 나올 정도로 인기가 많으며, 라면, 스낵, 소스 등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지속해서 확장 중임.
- 삼양식품에 소스를 개발 납품하는 에스앤디 역시 눈여겨볼 만함.
- 해당 기업은 불닭소스 핵심 원료를 독점 공급중이며, 2022년 대비 매출액 733억에서 1610억으로 증가, 영업이익은 2배 이상 증가함.
- 지난해 증축 계획을 발표 후 급성장 하고 있으며, 현 주가 8만 8천원 선이나 7만 5천원에서 8만원 사이로 하락 시 매수 관점 추천함.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인기에 황제주 눈앞...관련 소스주도 눈길
증권사들이 삼양식품의 목표주가를 줄줄이 상향 조정하고 있다. 이유는 외국에서의 불닭볶음면 인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매출 상승 및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1분기와 2분기에도 수출 호조가 예상되며, 작년 동기 대비 40% 정도의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에서는 불닭 브랜드의 카피 브랜드가 나올 정도로 인기가 많으며, 라면, 스낵, 소스 등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지속 확장 중이다. 이런 가운데, 삼양식품에 소스를 개발 납품하는 에스앤디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당 기업은 불닭소스 핵심 원료를 독점 공급한다. 2022년 대비 매출액은 733억에서 1610억으로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증축 계획 발표 후 급성장했으며, 현 주가는 8만 8천원 선이지만 7만 5천원에서 8만원 사이로 하락할 시 매수 관점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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