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미 통상협의가 오늘 밤 9시부터 열릴 예정이며, 관세 전쟁이 가시화된 이후 처음으로 함께 테이블에 마주 앉게 됨.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보복 관세같은 강대강 협상은 원하지 않는다는 입장 밝힘. - 일본의 상황을 참고했을 때, 한미 통상협의가 단기간에 쉽게 타결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 - 코스피 거래대금 상위에는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 핵심 포인트 - 한미 통상협의가 오늘 밤 9시부터 열릴 예정이며, 관세 전쟁이 가시화된 이후 처음으로 함께 테이블에 마주 앉게 됨.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보복 관세같은 강대강 협상은 원하지 않는다는 입장 밝힘. - 일본의 상황을 참고했을 때, 한미 통상협의가 단기간에 쉽게 타결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 - 코스피 거래대금 상위에는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가 있으나 두 종목 모두 하락중이며, 한화 솔루션은 13% 넘게 급등함. - 코스닥 거래대금 상위 종목 중 신라젠은 5.9% 하락하였고, 비만치료제 블루엠텍은 상한가 직행에 성공함.
● 한미 통상협의 개시, 순조로운 타결은 어려울 듯 오늘 밤 9시 한미 통상협의가 개시된다. 관세 전쟁이 가시화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협의에서는 양국의 입장 차이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주 일본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한미 통상협의도 단기간에 쉽게 타결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특히 한국은 조기 대선을 앞두고 있어 리더십 교체기에 있고, 미국 역시 한 달 반 후에는 협상 파트너가 바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미국은 안보와 무역을 묶는 토탈 패키지를 원하고 있는데, 이러한 요구를 한국이 그대로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점도 협상의 난항을 예고한다. 한편, 코스피에서는 SK하이닉스와 한미반도체가 거래대금 상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두 종목 모두 하락 중이며, 코스닥에서는 신라젠이 5.9% 하락한 반면 비만치료제 블루엠텍은 상한가를 기록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