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업종의 상승 탄력이 개장 전 기대만큼 크지 않음.
- 관세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있으나 확정적이지 않아 눈치 보기가 더해진 것으로 보임.
- 한국 자동차 업종의 가장 큰 매력은 밸류에이션이나, 이미 높은 수익을 내고 있어 추가 서프라이즈를 기대하기 어려움.
- 전기차의 판매량 증가가 레벨업의 조건이나, 아직은 내연기관차 대비 낮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음.
- 미국의 보조금 축소 이슈도 여전히 진행 중임.
- 그럼에도 현재 주가는 악재들을 이미 반영하고 있어, 어느 정도의 밸류에이션 갭은 메꿔질 것으로 예상됨.
- 긴 호흡으로 투자한다면 현대차 20만원 언더 가격은 매력적이나, 단기 급등 모멘텀을 기대하기는 어려움.
● 자동차 업종, 상승 탄력 둔화.. 긴 호흡의 투자 필요
관세 완화에 대한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업종의 상승 탄력이 개장 전 기대만큼 크지 않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 자동차 업종의 가장 큰 매력은 밸류에이션이나, 이미 높은 수익을 내고 있어 추가 서프라이즈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평가다. 전기차의 판매량 증가가 레벨업의 조건이지만, 아직은 내연기관차 대비 낮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의 보조금 축소 이슈도 여전히 진행 중이다. 그러나 현재 주가는 악재들을 이미 반영하고 있어, 어느 정도의 밸류에이션 갭은 메꿔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긴 호흡으로 투자한다면 현대차 20만원 언더 가격은 매력적이나, 단기 급등 모멘텀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조언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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