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인기에…SPC삼립 크보빵, 1000만개 팔렸다

이지효 기자

입력 2025-04-30 12:46  



SPC삼립은 '크보빵'(KBO빵)' 누적 판매량이 1,000만봉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 출시 이후 41일 만이다. 그간 삼립이 출시했던 제품 중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이다.

KBO 리그 1,000만 관중 시대를 맞아 야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선수와 팬이 공감할 수 있는 맛과 디자인, 놀이 요소를 제품에 담아낸 것의 크보빵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크보빵 오픈런'과 띠부씰을 활용한 '띠부깡(빵 속 띠부씰을 개봉하는 것)'·'드래프트 라인업 인증'·'야구장 띠부씰 교환' 등 크보빵 밈 콘텐츠도 생겼다.

삼립은 새로운 콘셉트의 '모두의 크보빵'을 5월 8일 공개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제품 출시 전에 구단을 초월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셉트 제품을 먼저 소개하는 것이다.

띠부씰도 새롭게 출시한다. 각 구단 선수 유니폼 그래픽으로 구성된 띠부씰 180종과 국가 대표 유니폼 띠부씰 26종이 랜덤으로 동봉된다.

삼립 관계자는 "크보빵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새로운 제품과 띠부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