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주가 동반 급등 중이며, 원화 초강세 영향으로 해석됨
- 항공 산업은 구조적 성장이 어려운 산업으로 평가받으나, 코로나19나 운임 급등 시 일시적 성장을 보임
- 최근 대명소노의 티웨이항공 인수 및 에어프레미아 인수 시도 철회로 경쟁 우려감이 해소되며 주가 상승함
- 항공주는 PER 8배 정도에 매도하는 전략이 유효하다는 의견
- 대한항공 기준 박스권 상단인 2만 5천원 선에서 매매 변곡점이 나온 것으로 해석됨
● 항공주 동반 급등, 원화 초강세와 경쟁 우려감 해소 영향
항공주가 동반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원화 초강세의 여파와 함께 최근 대명소노의 티웨이항공 인수 및 에어프레미아 인수 시도 철회로 경쟁 우려감이 해소된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항공 산업은 구조적으로 성장하기 어려운 산업으로 평가받으나, 코로나19나 운임 급등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 일시적인 성장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전문가들은 항공주의 경우 PER 8배 정도에서 매도하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조언한다. 또한, 대한항공을 기준으로 박스권 상단인 2만 5천원 선에서 매매 변곡점이 나온 것으로 해석되고 있어, 차익 실현을 고려해볼 만하다는 의견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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