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주 금요일 '민주적 AI'와 실적 섹터 중 전자는 글로벌 데이터 센터 증가로 인한 전력 이슈가 예상됨. 후자는 한국콜마의 실적 발표 후 긍정적 반응 및 금호석유화학의 상반된 결과로 실적 전망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줌.
- 주말 사이 미국과 중국의 첫 무역 협상에서 큰 진전이 있었다는 소식에 미국 증시 선물 특히 나스닥 선물이 1.36% 상승함. 이는 우리 시장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되며, 환율 안정과 코인 가격 상승 또한 이를 뒷받침 함.
● 미중 무역협상 진전, 국내 시장 훈풍 부나
지난 주 금요일, '민주적 AI'와 실적 섹터가 주목받은 가운데, 후자에서는 한국콜마의 긍정적 실적 발표와 금호석유화학의 상반된 결과로 실적 전망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주말 사이 미국과 중국의 첫 무역 협상에서 큰 진전이 있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미국 증시 선물이 상승했다. 특히 나스닥 선물이 1.36% 오르며 국내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흐름은 환율 안정과 코인 가격 상승 등에서도 나타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