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알테오젠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에도 주가는 하락. 원인은 약가 인하 정책에 대한 우려이나 직접적인 타격은 적을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주가는 미래 실적 기대치를 선반영한 결과로 해석됨. - 미국 하원의 청정에너지 세액공제 폐지 방안에 대한 절충안이 마련되어, 보조금 일부 축소에도 2028년까지 유지될 예정. 이로 인해 풍력 및 태양광주 강세. 특히 태양
2025-05-14 14:31
알테오젠, 1분기 최대 실적에도 주가 하락...풍력·태양광주 강세
● 핵심 포인트 - 알테오젠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에도 주가는 하락. 원인은 약가 인하 정책에 대한 우려이나 직접적인 타격은 적을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주가는 미래 실적 기대치를 선반영한 결과로 해석됨. - 미국 하원의 청정에너지 세액공제 폐지 방안에 대한 절충안이 마련되어, 보조금 일부 축소에도 2028년까지 유지될 예정. 이로 인해 풍력 및 태양광주 강세. 특히 태양광주는 전 세계에서 중국 다음으로 큰 시장인 미국에서의 관세 부과로 인한 반사수혜와 국내 태양광 정책 변화로 인한 모멘텀 기대.
● 알테오젠, 1분기 최대 실적에도 주가 하락...풍력·태양광주 강세 알테오젠이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석달새 최저 수준으로 내려앉았다. 이는 미국 메디케어센터의 약가 협상 초안이 공개되며 SC 제형 변경을 효능을 향상 시키지 않는 조합 약물로 보는 부분이 문제로 지적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전문가는 알테오젠이 직접적인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보지 않으며, 현재 주가는 미래 실적 기대치를 선반영한 결과라고 해석했다.
한편 미국 하원의 청정에너지 세액공제 폐지 방안에 대한 절충안이 마련되었다는 소식에 풍력 및 태양광주가 강세를 보였다. 절충안은 보조금 일부를 축소하지만 2028년까지는 유지하는 방향으로 논의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태양광주의 반사수혜와 국내 태양광 정책 변화로 인한 모멘텀이 기대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