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AX는 20일 파르나스호텔의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SAP S/4HANA 기반 ERP(전사적자원관리) 컨설팅 및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호텔 산업 특유의 복잡하고 분산된 운영 시스템을 통합하고, 데이터 기반 경영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K AX는 ERP 진단과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며, 파르나스호텔에 최적화된 디지털 ERP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
호텔 식음료(F&B) 자재관리, 회계·재무 등 핵심 프로세스를 정밀 진단하고, 지점별 운영 특성과 실무 환경을 충실히 반영한 ERP 체계를 설계한다.
SK AX는 객실·F&B·리테일·오피스 등 다양한 사업 영역을 아우르는 한편 호텔 산업 특성도 반영한 SAP S/4HANA 기반 통합 ERP 시스템을 구축한다.
아울러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AI와 연계한 마케팅 자동화 기능도 제공한다.
황민정 SK AX 전략사업2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파르나스호텔 디지털 경영 체계 구축을 넘어 호텔·리조트 산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며 "파르나스호텔이 데이터 중심 경영과 고객 중심 서비스로 도약할 수 있도록 디지털 IT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