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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1분기 OLED TV 점유율 52.5%…세계 1위 굳히기

김대연 기자

입력 2025-05-20 10:52  


LG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약 5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지난해 12년 연속 OLED TV 세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해도 왕좌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70만 4,400대로 OLED TV 시장 점유율 52.1%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출하량은 12.4%포인트, 점유율은 0.6%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LG전자는 업계 최다 라인업(77·83·88·97형)을 앞세워 1분기 70형 이상 OLED TV 시장 점유율 54.9%, 80형 이상 시장 점유율 63.6% 등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 전체 OLED TV 시장 내 70형 이상 초대형 TV 출하량 비중은 15.3%로 전년 동기(14.1%) 대비 1.2%포인트 상승했다.

올해 1분기 프리미엄(1,500불 이상) TV 시장에서 OLED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출하량 기준 44.8%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 대비 3.5%포인트 증가한 수준이다.

OLED TV가 프리미엄 TV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면서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에서 OLED TV의 올해 출하량 비중은 50%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는 AI가 사용자 취향까지 분석해 초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 독자 플랫폼 webOS와 일반 올레드 TV(B5 모델) 대비 3배 이상 밝은 화면, 최대 4K·144Hz 주사율 영상을 전송하는 무선 AV 전송 솔루션 등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TV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LG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LCD TV인 QNED(나노기반 고색재현 디스플레이) TV를 양날개로 한 '듀얼 트랙' 전략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1분기 올레드와 LCD를 포함한 LG전자의 전체 TV 출하량은 약 508만 5,600대로 집계됐다. TV 시장 내 점유율은 매출 기준 15%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 출하량은 약 4,748만 3,2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4% 소폭 늘어나며 4년 만에 상승세로 전환했다. 1분기 OLED TV 출하량은 약 135만 1,3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1% 증가했다. 전체 시장 성장률을 크게 웃돌며 3년 만의 상승세로 돌아섰다.

옴디아는 올해 연간 글로벌 TV 시장 출하량을 지난해 대비 소폭 증가한 2억 890만 7천여 대로 추정했다. 글로벌 OLED TV 출하량 역시 지난해 연간 607만대 대비 약 7.8% 성장한 655만 대 수준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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