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오는 10월 단순 인적 분할 방식으로 지주회사 삼성에피스홀딩스를 설립 - 홀딩스 설립의 목적은 바이오 사업 완전 분리 - 인적 분할 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생산,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의약품 개발에 집중 - 삼성에피스홀딩스 창립 예정일은 오는 10월 1일이며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이사가 삼성에피스홀딩스 대표이사직을 겸임할 예정 -
2025-05-22 09:19 수정
삼성바이오로직스, 10월 지주사 설립...바이오 사업 분리
● 핵심 포인트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오는 10월 단순 인적 분할 방식으로 지주회사 삼성에피스홀딩스를 설립 - 홀딩스 설립의 목적은 바이오 사업 완전 분리 - 인적 분할 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생산,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의약품 개발에 집중 - 삼성에피스홀딩스 창립 예정일은 오는 10월 1일이며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이사가 삼성에피스홀딩스 대표이사직을 겸임할 예정 - 이후 10월 29일 존속회사인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상장, 신설회사인 삼성에피스홀딩스의 재상장이 진행될 예정
● 삼성바이오로직스, 10월 지주사 설립...바이오 사업 완전 분리 오는 10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단순 인적 분할 방식으로 지주회사 삼성에피스홀딩스를 설립한다고 밝혔습니다. 순수 지주회사로 신설되는 삼성에피스홀딩스는 향후 삼성바이오에피스를 10% 자회사로 편입하게 됩니다. 홀딩스 설립의 목적은 바이오 사업 완전 분리입니다.
인적 분할 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생산,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의약품 개발에 집중하게 됩니다. 삼성에피스홀딩스 창립 예정일은 오는 10월 1일이며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이사가 삼성에피스홀딩스 대표이사직을 겸임할 예정입니다. 이후 10월 29일 존속회사인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상장, 신설회사인 삼성에피스홀딩스의 재상장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