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인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과 같은 온라인 원격교육기관은 100% 온라인수업만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현재 7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7월 8일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고교 졸업과 전문학사 최종학력자의 경우 자기 개발과 승진 준비를 위해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시 공부를 시작해 학사학위 취득을 하고 싶거나 추후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하고 싶은 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최근 직장인과 만학도들의 사이버대 대안으로 비대면 수업방식이 활성화되고 온라인 수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졌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업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100% 온라인 수업을 통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단기간 학사 취득을 할 수 있다.
졸업 후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심리학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돼 있다. 경영학 과정은 기업이나 조직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학문이다.
입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도 가능하다.
2025년 7월 개강반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