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전 장에서는 2차 전지 관련주 중 LFP 배터리를 중심으로 강한 상승 탄력이 돋보임. 삼성 SDI와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현지 공장에 LFP 배터리 생산 라인을 구축한다는 소식에 삼성 SDI, 양극재 관련 종목인 엘앤에프, 탑머티리얼, 자이글 등이 급등함. - 건설주는 GS건설이 신고가를 경신했으며, 조기 대선 이후 추경 편성과 SOC 재개로 관련
● 핵심 포인트 - 오전 장에서는 2차 전지 관련주 중 LFP 배터리를 중심으로 강한 상승 탄력이 돋보임. 삼성 SDI와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현지 공장에 LFP 배터리 생산 라인을 구축한다는 소식에 삼성 SDI, 양극재 관련 종목인 엘앤에프, 탑머티리얼, 자이글 등이 급등함. - 건설주는 GS건설이 신고가를 경신했으며, 조기 대선 이후 추경 편성과 SOC 재개로 관련 건설주들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에 일제히 동반 상승함. - 엔터주는 에스엠, 와이지엔터가 오후 장 들어 하락 전환했으나, 드라마 쪽 CJ ENM은 상승 탄력을 키워나가고 있음. 하이브가 갖고 있던 에스엠의 지분 전량을 중국 텐센트에 매각하면서 중국 머니가 드라마 쪽으로도 풀릴 것이라는 기대감에 CJ ENM이 상승함. - 반도체 쪽에서는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하루 앞두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동반 상승함. 또한, 이오테크닉스 장비주가 4거래일 연속 상승하고 있음. - 내일 있을 엔비디아 실적 발표에서는 중국 H20 관련 대체 제품 루트 여부, 블랙웰 발열 및 판매 비율 관련 사항, HBM에 대한 수요 확대 등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됨. 이러한 요인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경우, 반도체 가격 인상이 본격화되면서 2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됨. - 또한, 하반기에는 자율주행차, 스마트폰, 스마트 글라스, 로봇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반도체 탑재가 예상됨에 따라 반도체 수주가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됨. - 한편, 홍콩 증시에서는 삼성전자 한 종목만의 레버리지 인버스 ETF가 상장됨. 이는 한국 투자자들의 해외 주식 투자 비중이 약 54조원에 달하는 것을 감안한 것으로, 패시브 자금 유입으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됨.
● 오전 장 2차 전지 관련주 강세, 반도체로 수급 전환될까 오전 장에서는 2차 전지 관련주 중 LFP 배터리를 중심으로 강한 상승 탄력이 돋보였다. 삼성 SDI와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현지 공장에 LFP 배터리 생산 라인을 구축한다는 소식에 삼성 SDI, 양극재 관련 종목인 엘앤에프, 탑머티리얼, 자이글 등이 급등했다. 건설주는 GS건설이 신고가를 경신했으며, 조기 대선 이후 추경 편성과 SOC 재개로 관련 건설주들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에 일제히 동반 상승했다. 반면 엔터주는 에스엠, 와이지엔터가 오후 장 들어 하락 전환했으나, 드라마 쪽 CJ ENM은 상승 탄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하이브가 갖고 있던 에스엠의 지분 전량을 중국 텐센트에 매각하면서 중국 머니가 드라마 쪽으로도 풀릴 것이라는 기대감에 CJ ENM이 상승했다. 한편 반도체 쪽에서는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하루 앞두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동반 상승했다. 또한, 이오테크닉스 장비주가 4거래일 연속 상승하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이번 엔비디아 실적 발표에서 중국 H20 관련 대체 제품 루트 여부, 블랙웰 발열 및 판매 비율 관련 사항, HBM에 대한 수요 확대 등을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요인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경우, 반도체 가격 인상이 본격화되면서 2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자율주행차, 스마트폰, 스마트 글라스, 로봇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반도체 탑재가 예상됨에 따라 반도체 수주가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이라는 분석이다. 아울러 홍콩 증시에서는 삼성전자 한 종목만의 레버리지 인버스 ETF가 상장되었다. 이는 한국 투자자들의 해외 주식 투자 비중이 약 54조 원에 달하는 것을 감안한 것으로, 패시브 자금 유입으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