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지수가 2720선까지 올라섰으며 PBR 수준은 0.86배임.
- 관세 노이즈가 계속되면서 조선, 방산주의 선전이 이어지고 있음.
- 6월 3일 대선 국면을 앞두고 밸류업 관련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임.
- 증권업종은 대선 후보 정책 속에서 증시 부양이 부각되며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짐.
- 삼천리, 서울가스, 한국전력 등 전기가스업종이 강세를 보임.
- IT 서비스 업종은 약세를 보이며 엔씨소프트, YG PLUS, 카카오 등이 하락함.
- 효성, 상상인증권, DB 등 지주사 관련주들이 상승 모멘텀을 지속함.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주와 현대차, 기아 등 관세 피해주가 하락함.
● 5월 30일 국내 주식 시장 동향 : 증권, 전기가스업종 강세, IT 서비스 업종 약세
5월 30일 금요일 양 시장은 하락 출발했습니다. 코스피는 0.29% 하락해 2712선, 코스닥은 0.2% 빠져 734선을 지나고 있습니다. 먼저 코스피 업종별 등락률을 확인해보면 증권, 전기가스, 유통, 비금속, 금융업종이 강한 반면 운송창고, IT 서비스, 제조, 일반서비스 업종은 빠지고 있습니다. 대선 후보 정책 속에서 증시 부양이 부각받으면서 자연스럽게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진 증권업종은 업종 지수 1% 상승했고 DB증권, 부국증권, 한양증권 모두 3% 상승으로 거래를 출발했습니다. 업종 내 NH투자증권, 하나증권도 강세를 시현 중입니다. 전기가스업종도 강하게 오르고 있는데 삼천리가 3%, 서울가스 2%, 한국전력 1% 상승하고 있으나 SGC에너지는 소폭 빠지고 있습니다. 반면 크게 밀리고 있는 업종은 IT 서비스로 나타나고 있는데 업종 내 엔씨소프트 3% 하락했으며 이외에도 YG PLUS, 카카오, NAVER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종목별 흐름을 보면 상승률 상위 종목에는 HS효성과 상상인증권, DB 등 지주사 관련주들이 이름을 올리며 증시 부양 움직임 속에서 저PBR 해소 모멘텀이 부각되면서 연일 강세를 시현하고 있고 삼성중공업, HD현대에너지솔루션, 솔루스첨단소재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을 보면 KB금융과 HD현대중공업만 빨간불을 켜내고 있고 반도체주인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관세 피해주인 현대차와 기아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