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방위산업 관련주 중 특히 현대로템이 외국인 수급 지속으로 상승세를 보이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함. - 주요 방산주는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이며 이 중 LIG넥스원과 한국항공우주의 PER은 26 ~ 27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현대로템은 20배 수준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미 상승 후 조정기에 접어들었고, 현대로템
2025-06-02 09:21
방위산업 관련주, 현대로템 등 상승세..추가 계약 여부 주목
● 핵심 포인트 - 방위산업 관련주 중 특히 현대로템이 외국인 수급 지속으로 상승세를 보이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함. - 주요 방산주는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이며 이 중 LIG넥스원과 한국항공우주의 PER은 26 ~ 27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현대로템은 20배 수준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미 상승 후 조정기에 접어들었고, 현대로템은 후발 주자로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음. - 현대로템은 새 정부 출범 후 폴란드와의 2차 계약 체결 기대감이 있으며, 보유자는 조정 시 재진입 고려 필요.
● 방위산업 관련주, 현대로템 등 상승세..추가 계약 여부 주목 방위산업 관련주 중에서도 현대로템이 외국인 수급 증가로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주요 방산주인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중에서는 LIG넥스원과 한국항공우주의 PER이 26~27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현대로템은 20배 수준이다. 증권업계 전문가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이미 상승 후 조정기에 접어들었으며, 현대로템이 후발 주자로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현대로템은 새 정부 출범 후 폴란드와의 2차 계약 체결 기대감이 있다며, 보유자는 조정 시 재진입 기회를 고려해 볼 만하다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