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정부 출범 후 연이틀 상승했던 국내 증시가 오늘은 다소 둔화되는 양상을 보임.
- 코스피 지수는 장중 2831포인트까지 회복 후 1.69% 상승 마감 예상, 코스닥은 0.8% 상승 마감 예상됨.
- 외국인들의 패시브 성격의 자금 유입이 이틀 연속 2조 이상 들어오며 강한 시장 흐름을 보이고 있음.
- 다만, 두어 달 사이 지수가 500포인트 정도 올라 이격에 대한 부담이 존재함.
- 집권 여당에서 주식시장 활성화 TF를 구성하고 상법 개정을 재추진하는 등 빠른 속도전을 예고하고 있어 상승 추세는 계속 유지될 것으로 전망됨.
- 금일 섹터 기준으로는 바이오주가 쉬어가며 수급 공백이 있던 2차 전지 관련 종목들로 수급이 들어오는 모습이 확인됨.
- 대표적으로 에코프로, 리노공업 등이 있으며 반도체 관련주인 리노공업은 TSMC와의 연관성으로 인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음.
- JYP Ent., 에스엠 등 엔터 관련 종목들은 정부 변화와 관계없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중국 관련 단체 관광객 및 한류 공연 등이 하반기에 활발해질 가능성이 높음.
● 이재명 정부 출범 후 사흘째 국내 증시 순항 중, 상승 추세 지속 전망
이재명 정부 출범 후 연이틀 상승했던 국내 증시가 오늘 다소 둔화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장중 2831포인트까지 회복 후 1.69% 상승 마감이 예상되고 있고 코스닥은 0.8% 상승 마감이 예상됩니다. 외국인들의 패시브 성격의 자금 유입이 이틀 연속 2조 이상 들어오며 강한 시장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두어 달 사이 지수가 500포인트 정도 올라 이격에 대한 부담이 분명 있지만 집권 여당에서 주식시장 활성화 TF를 구성하고 상법 개정을 재추진하면서 상승 추세는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일 섹터 기준으로는 바이오주가 쉬어가면서 수급 공백이 있던 2차 전지 관련 종목들로 수급이 들어오는 모습이 확인됐습니다. 대표적으로 에코프로, 리노공업 등이 있고 반도체 관련주인 리노공업은 TSMC와의 연관성으로 인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JYP Ent., 에스엠 등 엔터 관련 종목들은 정부 변화와 관계 없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데 특히 중국 관련 단체 관광객 및 한류 공연 등이 하반기에 활발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