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현재 시각 코스피 거래대금 상위에는 카카오 1위, 주가는 2.7% 하락중이며 두산에너빌리티 1% 반등, 한화시스템 21% 급등세 보임. - 코스닥 거래대금 상위에는 다날이 상한가 진입하며 1위, 펩트론 20% 급등, LS마린솔루션 두 자릿수 상승률 시현중. - 금일 시장 5거래일 연속 상승세이나 상승 탄력은 둔화되며 하락 종목수가 상승 종목수보다 많음. - 전문가는 현시점에서 상승여력이 많이 남아있다고 판단하며, 과거 경험적으로 볼 때 연간 저점에서 최대로 30%정도 주가가 상승했으므로 이를 적용하면 하단에서 상단까지 약 2980포인트 대까지 상승가능하다고 봄. - 또한 올해 하반기 지수대를 3000포인트 이상으로 전망하며 내년도 이익전망까지 긍정적이라면 3000포인트 돌파 가능할 것으로 기대함.
● 코스피, 어디까지 오를까? 상승여력 충분하다는 전문가 의견 10일 오후 3시 40분경, 넥스트레이드 애프터 마켓 현황에 따르면 코스피 거래대금 상위에는 카카오가 1위로 올라와 있으나 주가는 2.7% 하락중이며 두산에너빌리티가 1%가까운 반등에 나서고 있고 한화시스템은 21% 급등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코스닥 거래대금 상위에는 다날이 상한가 진입에 성공하며 1위를 차지했고 펩트론이 20% 급등, LS마린 솔루션도 두 자릿수 상승률을 시현중이다. 이날 시장은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이었으나 상승 탄력은 다소 둔화되었고 하락 종목수가 상승 종목수보다 많았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현시점에서 상승 여력이 충분히 남아있다고 판단했다. 전문가는 과거 경험적으로 볼 때 연간 저점에서 최대로 30% 정도 주가가 상승했던 것을 감안하면 지난 4월 저점 대비 30%대 주가 상승이 상단이라고 가정했을 때 하단에서 상단까지 약 2980포인트 대까지 상승 가능하다고 보았다. 또한 올해 하반기 지수대를 3000포인트 이상으로 전망하며 내년도 이익 전망까지 긍정적이라면 3000포인트를 충분히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