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중 무역협상 관련 속보입니다. 미국 상무부 장관이 중국과 제네바 합의 이행을 위한 프레임워크에 합의했으며, 중국의 리커창 총리도 미중 무역 틀 구축에 합의했음을 밝혔습니다.
- 방산주 소식입니다.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등 국내 대표 방산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의 안보 의존에서 탈피하려는 전 세계적인 기조와 해외 대규모 방산 수주 증가 덕분이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LS마린솔루션이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에도 주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오르면 발행 가격이 오르기 때문에 유증 규모가 늘어날 수 있어 비율 조정이 필요하다는 이슈가 제기되고 있으며, LS마린솔루션은 KT로부터 인수받은 기업으로 LS전선이 해저케이블을 생산하면 LS마린솔루션이 시공을 맡아 매출을 올리는 구조입니다. 또한 주주친화 정부의 정책에 따라 LS전선이 LS마린솔루션의 유증 참여를 안 할 수 없는 모양새입니다.
● 미중 무역협상 합의...방산주 랠리 이어진다
미국 상무부 장관과 중국이 제네바 합의 이행을 위한 프레임워크에 합의했다. 중국의 리커창 총리 역시 미중 무역 틀 구축에 합의했음을 밝혔다. 이런 가운데 국내 대표 방산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미국의 안보 의존에서 탈피하려는 전 세계적인 기조와 해외 대규모 방산 수주 증가 덕분이라고 분석한다. 더불어 굵직한 대표 기업들이 해외 수주를 지속하고 있다는 점과 실적 개선세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LS마린솔루션은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에도 주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으나, 주가 상승으로 인한 발행 가격 상승으로 유증 규모가 늘어날 수 있어 비율 조정이 필요하다는 이슈가 제기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